본문 바로가기
인생이야기

클레어 밸리, 남호주(Clare Valley, South Australia)

by hyeonse77 2023. 10. 7.
728x90
반응형

애들레이드에서 북쪽으로 약 12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클레어 밸리는 서늘한 대륙성 기후를 자랑하며 호주 최고의 리슬링 지역 중 하나입니다. 클레어 밸리는 아름다운 경치, 물결 모양의 언덕, 고대 토양으로 150년 이상 독특한 개성을 지닌 와인을 생산해 온 독특한 테루아를 제공합니다.


짐 배리 와인( Jim Barry Wines ):
1959년에 설립된 짐 배리 와인은 클레어 밸리 와인 업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짐 배리가 설립한 이 와이너리는 이후 3대에 걸쳐 이어져 모든 와인에 가족의 손길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습니다.

- 유명세: 혁신에 대한 이 와이너리의 헌신은 최초의 남호주 리슬링을 생산한 것에서 잘 드러납니다. 품질에 대한 그들의 헌신은 포도원의 위치에서 이름을 따온 대표 와인인 디 아마그 쉬라즈(The Armagh Shiraz)에서 더욱 잘 드러나는데, 종종 호주 최고의 쉬라즈 와인 중 하나로 꼽힙니다.
- 와이너리 체험: 짐 배리 와인을 방문하면 셀러 도어에서 따뜻한 환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음실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맛볼 수 있으며, 지식이 풍부한 직원이 풍부한 역사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로셋 와인( Grosset Wines ):
1981년 제프리 그로셋이 설립한 그로셋 와인은 클레어 밸리의 벤치마크 리슬링 와인의 대명사입니다.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이 와이너리는 순도, 정확성,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되는 와인에 대한 헌신으로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 유명한 것: 그로셋의 리슬링 전문성은 그로셋 폴란드 힐과 그로셋 스프링베일과 같은 뛰어난 제품에서 분명하게 드러나며, 두 제품 모두 국제적인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 와이너리의 와인은 과일의 순수함, 선형적인 산도, 특유의 강렬함을 반영하여 애호가와 수집가 모두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 와이너리 체험: 유서 깊은 오번 마을에 위치한 그로셋 셀러 도어는 친밀한 시음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각 포도밭의 뉘앙스와 모든 병에 들어가는 세심한 와인 제조 과정을 이해하면서 클레어 밸리 리슬링의 정수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정신과 접근 방식을 가진 이 두 상징적인 와이너리는 전통과 혁신이 만나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와인을 만들어내는 클레어 밸리의 정수를 잘 보여줍니다.

 

클레어 밸리에서의 식사:


시드 와인하우스 + 키친( Seed Winehouse + Kitchen ): 클레어 자체에 위치한 씨드는 계곡의 유산과 현대적인 다이닝의 조화를 선보입니다. 계절에 따라 메뉴가 바뀌며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합니다. 현지 및 세계 각국의 다양한 품종을 강조하는 광범위한 와인 리스트와 함께 씨앗은 절묘한 미식 경험을 제공합니다.

테루아 오번( Terroir Auburn ): 유서 깊은 오번 마을의 보석 같은 레스토랑인 테루아는 현지에서 조달한 제철 식재료로 만든 메뉴로 유명합니다. 친근한 분위기에서 유럽의 감각이 가미된 현대적인 호주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킬로갈리 레스토랑( Skillogalee Restaurant ): 스킬로갈리 와이너리 한가운데 자리한 이 레스토랑은 포도밭과 올리브 숲의 전망을 감상하며 그림 같은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와인과 함께 푸짐한 가정식 요리를 제공합니다.

클레어 밸리의 숙박시설:


번가리 스테이션( Bungaree Station ): 독특한 숙박 경험을 선사하는 번가리 스테이션에서는 184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적인 건물에 머물 수 있습니다. 농가에서 노동자들의 오두막집에 이르기까지 각 공간은 세심하게 복원되어 역의 풍부한 역사를 엿볼 수 있습니다.

클레어 밸리 모텔( Clare Valley Motel ): 클레어 바로 외곽에 위치한 이 모텔은 계곡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객실을 제공합니다. 수영장,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정원, 구내 레스토랑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 밀 아파트( The Mill Apartments ): 클레어 중심부에 위치한 더 밀은 현대적인 편의시설을 갖춘 고급스러운 아파트를 제공합니다. 이 아파트는 계곡을 탐험하기 위한 훌륭한 거점 역할을 하며, 가까운 거리에 최고의 와이너리와 레스토랑이 많이 있습니다.

클레어 밸리에서의 체험:


리슬링 트레일( Riesling Trail ): 오번에서 클레어까지 35킬로미터에 걸쳐 뻗어 있는 이 트레일은 자전거를 타거나 걷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포도밭, 농장, 시골의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이 지역의 역사를 알려주는 해석 표지판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민타로 미로(Mintaro Maze): 유서 깊은 민타로 마을에 위치한 이 살아있는 울타리 미로는 가족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미로를 탐험한 후에는 게임 가든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대형 체스를 두거나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틴데일 홀(Martindale Hall): 그루지야 스타일의 저택인 마틴데일 홀은 19세기 엘리트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방문객들은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건물과 앤티크 가구, 드넓은 부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아트 갤러리(Art Galleries): 클레어 밸리에는 현지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여러 아트 갤러리가 있습니다. 진넷 와인 아트 갤러리와 쏜 파크 갤러리가 인기 있는 곳입니다.

음식 애호가, 역사 애호가,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활력을 되찾고 싶은 사람 등 클레어 밸리는 다양한 취향에 맞는 무수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