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이야기

펜폴즈 매길 에스테이트, 호주 (Penfolds Magill Estate, Australia)

by hyeonse77 2023. 10. 7.
728x90
반응형

역사적 뿌리:
펜폴즈 매길 에스테이트는 호주에서 가장 역사적이고 상징적인 와이너리 중 하나입니다. 애들레이드 도심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이 와이너리의 뿌리는 1844년 크리스토퍼 펜폴드 박사와 그의 아내 메리가 500에이커 규모의 매길 부지를 구입한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들은 프랑스에서 포도나무를 수입하여 심기 시작했고,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 레이블 중 하나가 될 것을 설립했습니다.

전설적인 그랜지의 고향:
대표 와인인 그랜지는 전 세계적인 찬사를 받으며 호주 최고의 와인으로 칭송받고 있습니다. 호주산 쉬라즈와 소량의 카베르네 소비뇽을 섞어 만든 독특한 표현의 그랜지는 새로운 미국산 오크통에서 숙성되며 풍부한 질감, 복합성, 셀러링 가능성으로 유명합니다. 1950년대 초 와인 메이커 막스 슈베르트가 처음 만들었을 때 처음에는 회의적인 반응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뛰어난 품질과 수명이 입증되었습니다.

전통을 엿보다:
펜폴즈 매길 에스테이트를 방문하는 것은 마치 타임캡슐 속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최초의 와인 메이커의 오두막, 빈티지 저장고, 지하 터널은 이곳의 풍부한 역사를 증명합니다. 오래된 나무 통, 청석 지하실,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건물은 와인 제조 기술이 여러 세대에 걸쳐 전승되던 시절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셀러 투어 및 시음:
마길 에스테이트 방문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몰입형 셀러 투어입니다. 이 투어는 포도나무에서 병에 이르기까지 와인 제조 과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방문객들은 빈티지 셀러인 오리지널 그랜지 코티지를 거닐며 새로운 빈티지가 탄생하는 '보육원'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투어의 마지막은 유명한 그랜지 와인을 포함한 이 와이너리의 최고급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시음 세션으로 마무리됩니다.

미식 체험:
이 에스테이트는 와인 외에도 미식의 즐거움으로도 유명합니다. 매길 에스테이트 레스토랑에서는 펜폴즈 와인의 미묘한 풍미를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진 요리로 고급 식사를 제공합니다. 좀 더 여유로운 경험을 원한다면 신선한 현지 식재료로 만든 현대식 호주 요리를 다양한 와인 리스트와 함께 제공하는 매길 에스테이트 키친(Magill Estate Kitchen)이 있습니다.



펜폴즈 매길 에스테이트는 단순한 와이너리가 아니라 호주 포도농업을 상징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역사와 현대, 전통과 혁신이 어우러진 우수성의 등대 역할을 합니다. 노련한 와인 애호가든 캐주얼한 와인 애호가든 이 상징적인 와이너리를 방문하면 호주의 와인 유산을 발견하고, 즐기고,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여정을 약속합니다.

 

애들레이드 도시 경계 내에 자리한 유서 깊은 펜폴즈 매길 에스테이트는 상징적인 펜폴즈 그랜지의 탄생지일 뿐만 아니라 와인 애호가와 음식 애호가들의 안식처이기도 합니다. 이 에스테이트는 170년의 와인 제조 유산과 현대적인 럭셔리 및 스타일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레스토랑:


펜폴즈 매길 에스테이트 레스토랑( Penfolds Magill Estate Restaurant)
호주 최고의 다이닝 명소 중 하나로 꼽히는 매길 에스테이트 레스토랑은 잊을 수 없는 미식 여행을 선사합니다. 최고의 셰프가 이끄는 이 레스토랑은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미식 요리: 계절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와 가장 신선한 현지 식재료를 혁신과 감각으로 선보입니다. 각 요리는 스토리를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지며, 종종 이 부지의 풍부한 유산을 반영합니다.

와인 페어링: 위치를 고려할 때 와인 리스트가 훌륭하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펜폴즈에서 가장 인기 있는 와인을 각 코스와 전문적으로 페어링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와인 시음 메뉴에는 종종 희귀한 빈티지가 포함되어 있어 비교할 수 없는 시음 경험을 선사합니다.

우아한 분위기: 레스토랑의 디자인은 포도밭과 도시의 스카이라인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있어 요리만큼이나 인상적인 식사 배경을 제공합니다.

호텔:

펜폴즈 매길 에스테이트에는 자체 숙박시설이 없지만, 애들레이드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어 럭셔리 호텔부터 부티크 베드 앤 브렉퍼스트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몇 가지 추천 호텔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이페어 호텔(The Mayfair Hotel): 애들레이드 도심에 위치한 럭셔리 호텔로 스타일리시한 객실과 최고급 편의시설을 제공합니다.

마운트 로프티 하우스(Mount Lofty House): 조금 더 멀리 떨어져 있지만 운전할 가치가 있는 이 유서 깊은 부티크 호텔은 멋진 전망과 아름다운 객실, 스파 경험을 제공합니다.

펜폴즈 매길 에스테이트에서의 체험:


유산 투어: 펜폴즈의 역사 속으로 깊이 들어가 보세요. 이 투어에는 그랜지 코티지, 빈티지 셀러, 지하 드라이브 방문이 포함됩니다. 펜폴즈의 가장 상징적인 와인 시음으로 투어가 마무리됩니다.

와인 시음: 셀러 도어에서 가볍게 시음하는 것부터 직접 와인을 블렌딩할 수 있는 심도 있는 체험까지, 펜폴즈에서는 초보자와 애호가 모두에게 적합한 다양한 시음 체험을 제공합니다.

나만의 블렌드 만들기: 나만의 블렌드 만들기: 방문객이 직접 와인 제조에 참여하여 자신의 입맛에 맞는 와인을 블렌딩해 볼 수 있는 독특한 체험입니다.

트와일라잇 투어: 해가 질 무렵의 마법 같은 분위기를 경험하세요. 일부 날짜에만 이용할 수 있는 이 투어는 포도밭의 독특한 풍경을 감상한 후 레스토랑에서 고급스러운 저녁 식사를 제공합니다.

펜폴즈 매길 에스테이트 방문은 단순히 와인을 시음하는 것만이 아니라 와인의 풍부한 역사에 빠져들고, 와인 제조의 뉘앙스를 이해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미식에 빠져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에스테이트는 기억에 남고 소중히 간직할 만한 경험을 약속합니다.

728x90